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 전망(ESG는 곧 에코프로에이치엔!)

by DoDream2030 2021. 7.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상한가를 달리고 있는 에코프로에이치엔에 대한 주가 전망을 해보려고 합니다.

 

 

환경 변화의 중심에 서다

' 국내 유일의 친환경 토탈 솔루션 기업 '

 

동사는 국내유일 친환경 토탈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에코프로의 환경사업 부문이 인적분할로 신설.

환경오염 개선을 위한 규제 강화에 따라 동사가 사업 을 확장하는데 유리한 시장환경이 조성되고 있음. 현재 ESG는 정수기반체제 로 운영되고 있으며 동사는 Environment의 핵심 지표인 온실가스 배출 감소 와 에너지 사용량 절감 (E-Scoring)을 상승시킬 핵심적인 기술을 보유.

아직 국내에서 ESG 평가를 위한 표준화된 시스템이 부재한 시점에서 환경친화적 및 산업 안전에 대한 시장에 선제적으로 진입하고 있는 동사의 성장성에 주목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

 

'ESG트렌드에 밀접한 사업 포트폴리오'

 

1)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은 자체 개발 맞춤형 촉매 및 흡착제를 통해 기존 휘 발성 유기화합물 (VOCs) 제거 기술 고효율화. 첫 상용화 한 Microwave 에 너지 이용 VOCs 제거 설비는 30% 이상 에너지 절감 가능. 핵심 전방산업의 중장기 투자가 예상됨에 따라 실적 호조 전망.

2) 온실가스 감축 솔루션은 6 대 온실가스 중 반도체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과불화탄소 (PFCs) 감축을 타 겟. 기존 Point of Use (POU) 대비 Regenerative Catalytic System (RCS) 역시 동사가 첫 상용화한 고효율 설비. 탄소배출권 시장 활성에 따라 처리 효 율이 높은 RCS 적용 확대로 수익성 개선 예상.

3) 클린룸 케미컬필터는 반도 체공정 미세화로 클린룸 내부 필터 설치 면적 증가. 신규 장비용필터 수요 및 교체 수요 증가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매출 구조 구축
성장에 대한 눈높이가 높아지는 시점

미세먼지 저감 및 온실가스 감축 솔루션의 공사성 매출을 헤지할 동사의 PM (Pre-Maintenance) 기반의 사업구조는 지속적인 유지보수성 매출로 사후 안정적이며 높은 OPM 실현 가능.

1) 중국 Tianji 및 Yangmei와 진행중인 CDM 사업은 이르면 2023년 실적에 기여, 매출액의 구조적 레벨업 기대.
2) MW신사업 (제습, Air Dryer)을 통한 미래성장동력 다각화 실현 역시 주목할 성장 포인트로 판단

 

'성장에 대한 눈높이가 높아지는 시점'

 

미세먼지 저감 및 온실가스 감축 솔루션의 공사성 매출을 헤지할 동사의 PM (Pre-Maintenance) 기반의 사업구조는 지속적인 유지보수성 매출로 사후 안정적이며 높은 OPM 실현 가능.

1) 중국 Tianji 및 Yangmei와 진행중인 CDM 사업은 이르면 2023년 실적에 기여, 매출액의 구조적 레벨업 기대.
2) MW신사업 (제습, Air Dryer)을 통한 미래성장동력 다각화 실현 역시 주목할 성장 포인트로 판단

반도체 산업에 필수적인 클린룸 필터 기술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시총 1,2위가 반도체 회사인 만큼 반도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중요한 산업기반입니다. 그래서 에코프로에이치엔이 앞으로 있을 반도체회사의 클린룸 수주를 맡고 해외진출을 한다면 더욱 성장여력이 있다고 판단하고, 소용량에서 대용량까지의 PFC 처리 설비도 좋다고 생각하는 바 입니다.

​근데 PFC가 뭐냐?

 

"플루오린화탄소는 탄소에 존재하는 수소가 모두 플루오린(fluorine)으로 치환된 물질을 의미한다. 화학식은 CxFy로 오직 탄소와 플루오린만으로 이루어진 물질이다."

 

 

주가 전망 : 무상증자 연계


온실가스 감축 & 탄소배출권 관련 사업으로 알려진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최근 상승세는 무상증자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그럼 무상증자란? 무상증자는 호재인가요?

무상증자란 회사의 돈(무상)으로 주식 수를 늘리는 것으로 투자를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꽁짜로 주식을 받는 것을 말한다. 무상증자 이후엔 기존과 같은 시가총액을 유지하기 위해서 주가를 하향 조정하게 하게된다. 
100% 무증을 하게되면 주식 수가 2배로 늘어 나게 되기 때문에 주가는 50% 줄어들게 된다. 

권리락 날짜부터 조정된 가격으로 매매가 이루어진다. 

유동성적 측면이나 회사가 자신이 있을 때, 회사에 유보금이 많거나 체력이 있을 때 
'우리 회사는 안전하다' 확인시켜주듯. 

증자를 하게되면 주가 가치가 희석되나 무증 전 주가에서 가격조정이 일어나 저렴해보이는 듯한 착시 효과로 인한 수급, 회사가 튼실하다는 것이기에 거래량이 증가되면서 유동성이 풍부해져 단발성 호재로 작용할 수 있음. 


보통주 1주당 신주 3주를 배정한다는 무상증자 
소식이 발표되고 매수세가 몰리면서 최근 52일 
최고가를 찍게되었습니다. 

오늘의 거래대금이 전일대비 무려 7배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신주를 배정받기 위해선 오는 28일까지 주식을 매수해야합니다. 
(신주배정기준일 : 7/30, 2거래일 전까지 매수)

'에코프로에이치엔 무상증자, 호재 ? '

 

 

[무상증자 개요]

- 보통주 1주 당 : 3주 배정
- 신주 주식 수 : + 11,478,699주
  증자 전 발행 주식 수 : 3,826,233주 
  증자 후 약 1천 5백만주
- 1주당 *액면가액 : 500원 
  (*액면가 : 주권에 적힌 가격, 액면가 x 주식 수 = 자본금) 
- 신주배정기준일 : 21년 7월 30일 (금요일) 
  (7월 28일 오후 6시까지 주식 매수해야 함!)
  * 거래 2 영업일 전까지 매수 필요
   7월 29일 권리락, 이후 가격 조정
- 신주의 상장 예정일 : 21년 8월 20일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 및 전망

최근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외인들의 일부 소량 물량담기가 있었으나 전반적 흐름으로 보았을 때 기관, 외인의 엄청난 매도세/차익실현이 있었기에 현재는 신규매수자는 위험이 꽤 클 것으로 관망 포지션.. 보유자들의 영역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무상증자 공시란 호재 발표가 있었긴 하나
현재는 가격대가 이미 많이 오른 시점으로 
신규 매수에는 위험성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을 이미 보유하고 있는 경우 외인과 기관
매매추이를 잘 살피면서 일부 차익실현을 하고 
추후 다시 들어오는 전략 등 대응을 잘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는 28일까지 주의깊게 주가를
살펴보아야 겠습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점차적으로 발전이 예상되는 ESG 산업 트렌드에 적합한 사업으로 턴어라운드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 장기적 관점에서 바라보았을 때 투자가치가 매우 높은 성장주 섹터로 분류됩니다. 

하지만 적은 유통물량(품절주), 신규 상장 종목으로 거래대금에 의해 크게 좌우할 수 있어 유의해야하는 부분이 있겠습니다. 또한 성장주는 시장 상황에 따라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 섹터이기에 금리 정책과 수급을 잘 살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